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책] 직장인의 월요일 & 정성스러운 아침밥 (feat. 출근길의 주문)

by yooffy1 2021. 5. 5.
반응형



혼자 산 지 어언 9년 차.
식사를 준비하는 메커니즘이 익숙해 질만도 하건만

아직도 허둥지둥
대부분 레시피는 유튜브에 의존한다.




저퀄이라도 직접 해먹으면 다행이지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가 손을 까딱거린다.

먹고싶은건 뭐든 고르고
날 누르기만 하라고.

비번, 앱카드 필요없이
고민회로에서 양심을 구원해줄
간편결제가 기다린다고.

 

12월 롯데카드 내역..

 




내가 분명히 저 카드만 쓰지는 않았을텐데..
쿠팡이츠는 보이지도 않는걸 보니
다른 카드가 간편결제 등록이 되어있나보다.



플랫폼의 노예..
다들 서비스를 너어무 잘만들어서 애석하다.




아침식사는 매일 건너 뛰고
저녁식사는 배달음식에 빠져
얼굴에 트러블, 내장엔 지방 달고 다니며
여기저기 신경질 내다가

탄식 나오는 문구 발견




"
'당신이 대접받고 싶은 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대접받고 싶은지
생각해보지도 않고,

현실에서 내가 대접받는 대로
남에게 '갚아주며'산다.
"

#이다혜 #출근길의주문

작가의 의도는 식사에 관한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내가 내 몸에 바라는 것은
삐걱거리지 않고
살아 낸 시간보다 1-2살 적게 녹슨채로
(욕심일 수도 있지만^^)

같이 정답게 늙어가는 거였는데..

받고 싶은 대접은 생각도 않고
직장과 사회에서 대접 받은대로
내 몸에다가 갚아주고 있었다.
스트레스 해소라는 핑계하에!!




ㅡㅡㅇㅡㅡ




김신지 작가가 평일도 인생이랬었다..
#김신지 #평일도인생이니까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었다.
#월요일 이다.

직장인에게 월요일은 아주 홀리하니까
더 잘 챙겨먹어야지




생산적인 하루시작을 위해 (?)
스타벅스 출근도장을 찍었었지만 (며칠..)
오늘은 집에서 정성스럽고 예쁜걸 먹을란다.
#시라쿠스

 

최애그릇 시라쿠스
죽어가는 딸기도 살리는 얌희초코스프레드

 







이렇게 먹고 당연히 양이 부족했다.
추가로 #모닝빵 하나 더☺️

쨈 흐드러지게 발라서 한 입에 왕




이제 나갈 시간이다.
왜 오늘이 월요일이람...?




나중에 김영민 교수 스타일로
'월요일이란 무엇인가'라는
포스팅을 해보고 싶다.
#김영민 #추석이란무엇인가 #공부란무엇인가




주말에 즐겼던 한강공원 하늘을 추억하며
#한강 #이촌 #힐링 #muvic
진짜 나가야지...
이러다 또 택시탈라





#소소한 독서기록

 

 

#시라쿠스커피잔 #시라쿠스접시 #깔끔한접시 #직장인아침 #직장인반찬 #한끼식단 #직장인아침식사 #아침식사메뉴 #간단한아침 #아침밥정성 #월요일 #직장인 #자취하는여자 #자취녀 #플랫폼 #아침메뉴 #아침과일 #얌희 #다이어트잼 #무설탕잼 #저칼로리잼 #스프레드잼 #설탕없는잼 #칼로리낮은잼 #악마의잼 #건강잼 #다이어트쨈 #건강한잼 #키토초코 #잼브랜드


반응형

댓글